별자리 알아보기 - 전갈자리 성격&연애&궁합 [10.23~11.22]
남쪽 중천에서 거대한 S자를 그리고 있는, 황도 12 성좌의제8자리인 전갈자리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전갈자리의 유래
그리스 로마 신화에 따르면 사냥꾼인 오리온의 자만심이 하늘을 찌를 듯 높아 "이 세상에서 자기보다 강한 자는 없다"라고
거만하게 자랑을 하고 다녔다고 해요. 이 말을 듣고 화가 난 헤라는 오리온을 죽이려고 전갈을 풀어놓았고 전갈은 오리온을 죽이지 못하고 자신의 애인인 아르테미스가 쏜 화살에 맞아 죽었다고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전갈은 오리온을 죽인 공로를 인정받아 하늘의 별자리가 되었다는 전설이 전해지고 있어요
독침을 휘두르며 오리온에게 다가가는 신화 속의 전갈이 전갈자리가 되었지만, 전갈이 영원히 오리온을 죽일 수 없는 이유는 밤하늘에서 전갈자리가 떠오르면 오리온자리는 서쪽 하늘로 달아나버리고, 전갈이 하늘을 가로질러 지하로 쫓아 내려가면 오리온은 동쪽에서 올라오기 때문이죠. 중국에서 오리온의 세별을 삼, 전갈자리의 안타레스와 또 그 양쪽 합쳐 상이라 부르고 "한치의 양보도 없는 삼과 상"이라는 말을 쓰기도 한다고 해요.
✔️전갈자리 특징과 직업
이 별자리에 태어난 사람은 민감성과 통찰력, 그리고 강한 의지를 지니고 있는데요. 차분한 통찰력과 직관력으로 놀라운 발상을 하기도 하며 항상 상냥하고 관대하며 예리한 감각을 가지고 있어 모임의 리더 역할을 많이 한다고 합니다.
반면 전갈자리의 단점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은 타인으로부터 분석의 대상이 되는 것을 싫어하고 사적인 질문을 받는 것을 꺼려하며 너무 잦은 칭찬이나 좋은 말들 들어도 좋아하지 않고 처음 시행하는 일이나 낯선 이에 대한 경계가 심한 편이에요.
그래서 전갈자리는 잘 다듬어진 리더의 표상이 되기도 하지만, 혼자 사색을 즐기는 고독형 전갈자리도 많아 이렇게 호불호가 갈리기도 하죠.
이런 전갈자리에게는 누가 뭐라 해도 특유의 에너지와 날카로운 통찰력을 발휘할 수 있는 직업이 좋다고 합니다. 조용히 한 곳에 자리 잡고 앉아 생각하는 시간을 요하는 일이 좋으며 판매업은 적성에 맞지 않는다고 해요. 추천 직업은 과학자, 의사, 연구원, 선원, 경찰, 비즈니스 관리자 및 심리학자와 같은 직업이 적합합니다.
✔️전갈자리 연애
이들은 가슴 뛰는 사람을 진정으로 원합니다. 또한 스킨십을 매우 좋아하고 스킨쉽을 통해 정말로 사랑을 받고 주고 있다고 믿고 있습니다. 신중하고 세심하지만 스킨십은 적극적으로 하는 편이고 생각지도 못한 작은 모임이나, 친구들끼리의 여행에서도 다양한 인연을 만들 수 있다고 해요.
또한 사람 보는 눈도 뛰어나 연애를 하기 전 상대에 대해서 천천히 분석을 하고 확실할 때 대시를 합니다.
전갈자리는 전체적인 이성운의 흐름 자체가 좋은 편이며, 한번 연애를 시작하면 오래 한다고 해요.
✔️전갈자리와 좋은 별자리 궁합
전갈자리(10/23~11/22)
게자리(6/22~7/22)
물고기자리(2/19~3/20)
✔️전갈자리와 안 좋은 별자리 궁합
천칭자리(9/24~10/22)
물병자리(1/20~2/18)
쌍둥이자리(5/21~6/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