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자리 알아보기 - 게자리 성격&연애&궁합 [6.22~7.22]
게자리는 봄부터 초여름 사이 밤하늘에서 볼 수 있는데요, 4등급 이하의 별들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확실하게 보이는 별자리는 아니지만, 그래도 양쪽에 쌍둥이자리와 사자자리가 뚜렷하게 자리 잡고 있어서 찾을 수 있다고 합니다.
황도 12궁중 4번째에 위치한 게자리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게자리의 유래
로마 신화에 의하면 그리스 신화의 가장 뛰어난 영웅 헤라클레스의 발에 밟혀 죽은 불쌍한 게의 별자리라고 하는데요.
옛날 헤라클레스는 에우리테우스왕의 압박으로부터 해방하기 위해 열두 가지의 고난을 겪게 되었는데, 그중 두 번째는 네메아 계곡의 물뱀인 히드라를 처신하는 것이었어요. 헤라클레스는 히드라를 잡기 위해 네메아 계곡에서 거의 한 달 정도 싸움을 합니다. 이때 제우스가 바람을 피워 난 자식을 좋게 보지 않았던 헤라는 히드라를 도우라며 게 한마리를 보냈고 게는 헤라의 명령을 받고 물뱀과 싸우고 있는 헤라클레스의 발가락을 뭅니다. 결국 헤라클레스에게 밟혀 한쪽 발이 부러진 채 죽었다고 해요. 헤라는 자신의 명령을 지키다 죽은 게를 불쌍히 여겨 그 보답으로 게의 시체를 하늘의 별자리로 수놓았어요. 하지만 한쪽 다리를 잃은 그의 시체는 어두운 별로 이루어져 있어 밝은 별들 사이에서 잘 띄지 않은 채로 쓸쓸하게 남아있다고 하네요.
✔️게자리 특징과 직업
게자리 성격의 사람들은 쉽게 살이 찌는 체질이고 때로는 게으르고 때로는 적극적인 성격입니다. 대게 피부가 하얀것이 특징이며 평소에 모성애적 본능이 있어서 도움을 필요로 하는 약한 사람을 만나면 도와주는 따뜻한 마음을 가졌고 성격이 세심하고 민감하여 주변의 마음을 빠르게 읽고 고민을 들어주고 다른 사람 돕기에 인색하지 않은 별자리로 알려져 있어요. 하지만 생각이 너무 깊어 늘 일어나지도 않은 일을 걱정하는 스타일이기도 해요. 게자리는 주변의 조력이 강하며, 세심한 배려와 성실함을 통해 다양한 행운을 얻기 때문에 비니지스 성향은 멀고, 복지나 의료 등의 남을 돕는 일이 성공의 포인트라고 합니다. 또한 카피를 잘하기 때문에 주변에 조금 잘 나가는 사람과 어울리면 그 장점을 빠르게 흡수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달의 영향으로 게자리 사람들은 자리 주관이 강해 억새 보일수 있으나 내면은 정말로 소심하고 또 쉽게 상처 받기도 합니다.
✔️게자리 연애
이들의 연애 타입은 모든걸 아낌없이 주는 타입입니다. 내 사람이라고 생각하면 모성애가 발동하여 매우 헌신적인 사랑을 합니다. 또한 남들의 시선을 신경 쓰지 않고 자신의 짝만 만족하면 된다고 생각하는 굉장히 주관적인 성격으로 이 사람이다라고 생각하면 오랜 시간을 만나서 인연을 이어나가는 타입입니다. 이런 사랑을 하다 보니 빠른 결혼을 주로 합니다. 하지만 한번 상처를 받으면 오랜 기간 공백기가 생기고 상대에 대한 불신과 의심으로 조금 늦은 결혼을 하게 되는 경우도 생긴다고 합니다. 이처럼 게자리의 결혼은 빠르거나 늦거나 둘 중 한 개의 경우라고 하네요.
✔️게자리와 좋은 별자리 궁합
물고기자리(2/19~3/20)
전갈자리(10/23~11/22)
✔️게자리와 안좋은 별자리 궁합
양자리(3/21~4/19)
염소자리(12/25~1/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