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자리 알아보기 - 사자자리 성격&연애&궁합 [7.23~8.22]
사자자리는 봄 무렵 남쪽 하늘에서 볼 수 있는 있는데요, 황도12성좌의 제5자리에 해당되는 황소자리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사자자리의 유래
사자자리는 그리스로마신화에서 유래되었는데요. 그리스신화에 의하면 달에서 불타는 유성 하나가 지상으로 내려왔는데
이 유성은 황금사자의 모양이였다고 합니다. 이 황금사자는 하늘의 괴물로 성질이 포악하고 몸집이 아주 크며 가축은 물론 사람까지 잡아먹었다고 합니다.
그러던 중 에우리스테우스왕은 용감하고 힘이 센 헤라클래스를 불러 그에게 황금사자를 처치하라는 명령을 내렸고 헤라클레스는 위기를 딛고 목을 졸라 황금사자를 처치하였습니다. 제우스는 헤라클레스가 황금사자를 처치한 것을 기념하고 헤라클레스의 영웅적 행동을 기억하는 황금사자를 별자리로 만들었다고 합니다.
✔️사자자리 특징과 직업
태양의 수호를 받고 있는 사자자리의 사람들은 명쾌한 성격과 뜨거운 열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언제나 기품 있고 관대하고 당당한 태도로 주위를 지배하려는 성격을 보인다고 합니다. 하지만 여린 내면을 가지고 있고, 겉과 속이 똑같고 솔직하고 순수한 사자자리는 모순이 없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는다고 하네요.
본인에 대한 애정이 너무 큰 사자자리는 외로움을 잘 느끼지 않는 별자리이기도 하며 자존심이 세서 남에게 기댄다는 것에 대해 굉장히 자존심 상해한 나머지, 왠만하면 자기 고민을 털어놓지 않는다고 해요. 하지만 반대로 다른 사람의 고민은 잘 들어주는 편이에요.
리더십이 있고 리더의 자리를 좋아하는 사자자리는 친구나 가족보다도 일을 사랑하고 자신에게 활력을 주는 것을 오직 일이라고 생각하여 일에 있어서 예민하게 반응하고 일에 있어서만큼은 누구에게도 간섭받는 것을 아주 싫어합니다. 무슨 일이든 자신의 에너지를 소진할 때까지 자신을 불태우는 것들이 이들의 특징이라고 합니다.
어울리는 직업으로는 여행, 관광사업이 적성에 맞으며 사교적 센스와 관리자로서의 능력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물건을 파는데 남다른 재능이 있고 생각한 것을 실제로 이루는 능력이 있는 사자자리는 미디어 업계나 마케팅 분야도 잘 어울리는 직업입니다.
✔️사자자리 연애
사자자리 수호성인은 태양계의 보스인 "태양"이기 때문에, 연애에서도 자신이 주도권을 쥐는 것을 좋아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 때문에, 자신을 칭찬해줄 것 같은 인물에게 약하고, 또 당당한 인물에게 끌리기 쉽습니다.
하지만 다른 사람이 자신을 인정해주지 않으면 욕구불만의 사자처럼 흉포해질수 있는 자리이기도 합니다. 욕심이 많아 자신이 사랑받는 연애를 원하고 상대방에게 대시를 하기보다는 상대가 먼저 구애를 하기를 원하며 고백했다가 거절당하는 것 자체가 자존심에 스크래치가 나기 때문에 애초에 확신이 없는 구애는 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사자자리와 좋은 별자리 궁합
천칭자리(9/24~10/22)
사수자리(11/23~12/24)
양자리(3/21~4/19)
✔️사자자리와 안좋은 별자리 궁합
물병자리(1/20~2/18)
물고기자리(2/19~3/20)
처녀자리(8/23~9/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