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천문학

별자리 알아보기 - 물고기자리 성격&연애&궁합 [2.19~3.20]

2월 20일 ~ 3월 20일 사이에는 태양이 가는 길에 이 별자리가 위치하는데요, 이때 태어난 사람은 태양의 영향과 이 별자리의 영향이 합해져서 성품이 만들어진다고 합니다.

물고기자리는 커다란 V자 형태로 이루어져 있고 굉장히 큰 편의 별자리지만 어두운 별로 이루어져 있고, 가장 밝은 별이 4 등성이기 때문에 우리가 직접 눈으로 보기 어려운 별자리이기도 합니다.

 

✔️물고기자리의 유래

아프로디테(Aphrodite)와 에로스(Eros) 

열두 별자리 가운데 마지막 물고기자리의 상징은 하나의 끈에 연결된 두 마리의 물고기인데요

그리스 신화에 따르면 신들이 나일 강에 모여 춤을 추며 즐거운 한때를 보내고 있는데, 100개의 용의 머리를 가진 엄청난 크기의 거인족 티폰(그리스어 Τυφών, 영어 태풍 Typhoon의 어원)이 공격해왔습니다.

놀란 신들은 제각기 동물로 변해 도망쳤는데, 아프로디테는 아들 에로스와 함께 물고기로 변신해 강으로 뛰어들었고,

서로를 놓치지 않으려고  자신의 발과 큐피드의 발을 끈으로 연결했는데요, 이 모습이 하늘로 올라가 물고기자리가 되었다고 합니다.

✔️물고기자리 특징과 직업

물고기자리의 대표적인 성격은 따뜻함입니다.

물의 특징은 가진 물고기자리는 아이처럼 순수한 면과 여린 감성을 가졌고, 다정다감함과 자상함을 가지고 있어요. 

하지만 물고기자리는 물에 살아야 하는데 땅에 올라와서인지 현실 저 너머 꿈과 무의식 세계에 살고 있는 듯, 현실감각은 좀 떨어지는 편이기도 합니다.

상대방을 배려하는 마음이 있고 매너도 좋아서 이성에게도 인기가 상당히 많은편이나 어려움에 처한 주변사람을 보면 외면하지 못하고 남을 잘 믿어버리는 성격 때문에 주변에 사람은 많지만 가까운 사람으로 인해 피해를 보는 경우도 종종 있다고 해요.

물고기자리는 사물에 대한 이해력이 좋기 때문에 학창 시절 공부 좀 했다는 사람들이 많이 있기도 한데요, 추진력과 장애물을 뛰어넘는 힘은 부족한 편이라 경쟁이 치열한 분야보다는 자신이 개발한 능력을 조용히 활용할 수 있는 분야에서 빛을 낼 수 있습니다.

직업은 그들만이 가진 특유의 인내심과 배려심으로 공공복지에 힘을 쓸 수 있는 예술이나 문학, 종교, 교육 분야에 잘 맞겠습니다.

 

✔️물고기자리 연애

물고기자리의 연애 성향은 소극적이고 수줍어 하는 성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성격이 내성적이고 대담하지 못한 물고기 자리는 키스조차 부끄러워 맘에 드는 사람 앞에 서면 심장이 쿵쾅거리고

말 한마디 걸기를 어려워 하는 분들도 많다고 합니다.

 

이해심과 배려심이 많아 상대방의 말을 잘 들어주는 부드러운 물고기자리들은 트러블이 나더라도 차분한 대화로 풀어나갈 가능성이 높습니다.

감정 기복이 크지 않고 유유자적한 스타일이라 감정의 폭이 크고 활동적인 사람들에게는 조금 답답하게 느껴질 수 있는 타입입니다.

이 물고기자리의 남자성향은 연애에 적극성은 부족하지만 사랑하는 여자가 생긴다면 모든 것을 아끼지 않고 다주는 헌신적인 연애의 타입을 가지고 있고, 여자 성향은 남자에게 주는 것을 기쁨으로 느끼고 남자의 애정을 요구하기보다는 헌신적인 연애를 하는 성향을 가진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물고기자리와 좋은 별자리 궁합

게자리( 양력 6월 22일 ~ 7월 22일)

전갈자리( 양력 10월 23일 ~ 11월 22일)

염소자리 ( 양력 12월 25일 ~ 1월 19일)

천칭자리 (양력 09월 24일 ~ 10월 22일)

사수자리 (11월 23일 ~ 12월 24일)

✔️물고기자리와 안좋은 별자리 궁합

쌍둥이자리 ( 5월 21일 ~ 6월 21일)

처녀자리 ( 8월 23일 ~ 9월 23일)

물병자리 (1월 20 ~ 2월 18일)